손목시계 클램프 프레스 : 손목시계 스냅백 뚜껑 닫기 위한 최적의 툴


손목시계의 뒷뚜껑을 열고/닫는 방식이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스냅백 방식, 두번째는 스크류 방식, 세번째는 나사 방식입니다. 보통 저가형 시계는 스냅백 방식이나 나사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중에서 스냅백 방식이 열고 닫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전용 툴을 준비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아요. 물론, 가까운 시계방에 맏겨도 되겠지만, 비용이 꽤 비쌉니다. 대략 5,000 ~ 20,000원 정도 하거든요. 저가형 시계에 이 정도의 금액을 들여서 배터리를 교체하기는 아깝지요.

스냅백 뚜껑을 여는 것은 그나마 쉬운데, 닫는 것은 전용 툴 없이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발로 밟는 방법도 있고, 직사각형 모양의 물건으로 눌러주는 방법 등이 있기도 한데, 이 방법이 먹히지 않을 경우가 있어요. 이럴때는 어쩔 수 없이 손목시계 클렘프 프레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저도 18000원짜리 카시오 시계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서 뚜껑을 열었는데~ 닫지를 못해서, 클렘프 프레스를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위의 사진을 참고하면 되고~ 가격은 11,370원 입니다. 너무 비싸지 않은 적당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계를 받혀줄 원형 플라스틱을 아래에 놓고, 그 위에 시계를 올려줍니다. 그 위에 뚜껑을 눌러줄 원형 플라스틱을 놓고, 프레스를 돌려서 눌러줍니다. 어느 순간 뚜껑이 쑤~욱 닫히는 느낌이 나면 멈추어줍니다. 눈으로 잘 닫혔는지 확인해주면 끝.

이 방법으로 카시오 시계의 뚜껑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닫아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스냅백 뚜껑의 손목시계를 가지고 있다면, 이런 툴을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