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 방에 에어콘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동안은 거실에 있는 에어콘으로 버텼었는데, 해가 갈 수록 여름이 더욱 더워지고 길어져서, 에어콘이 없이는 살기 어려운 기후가 되버렸어요. 대략 6월부터 10월까지 여름이라고 생각하면 될 정도에요. 본격적인 여름이 되기 전에 에어콘을 마련하였으니, 올 여름은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1. 사양
벽걸이형이라서 그렇게 비싸지 않을 줄 알았는데, 대략 100만원 정도 하고,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모델명 : SQ07EA3WAS
- 냉방면적(m²) : 22.8
- 실내기 크기_WxHxD(mm) : 754 x 308 x 189
- 실외기 크기_WxHxD(mm) : 717 x 495 x 230
- 냉방능력(정격/최소)(W) : 2,800 / 1,070
- 최대냉방능력(W) : 2,800
- 냉방소비전력(정격/최소)(W) : 850 / 185
- 위생 기능 : 열교환기 세척, UV-LED 팬살균, AI건조
- 바람세기 : 6단계
- 바람방향 (상/하 자동) : 6단계
- 바람방향 (상/하 자동) : 5단계
-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 냉방 3등급
- 편리 기능
- 꺼짐/켜짐 예약 (24시간)
- ThinkQ (Wi-fi)
- 송풍
- 정전보상기능
- 열대야 절전취침
- 리모컨
- 음소거(실내기부저 On/Off)
- 강제운전스위치
2. 에너지 등급
3. 모델 정보
4. 설치 정보
집이 좀 오래 되어서 그런 것인지 설계가 잘 못 된 것인지, 에어콘을 설치할 수 있는 곳에 전원은 마련되어 있지만, 전선과 관을 이어주는 통로가 없습니다. 그래서, 창호의 문짝에 구멍을 뚫어서 연결하였습니다. 별로 보기에 좋지는 않지만, 다른 방법이 없더라구요.
5. 리모콘
리모콘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역시 특별할 것이 없는 일반적인 리모콘이에요.
이렇게 해서 드디어 제 방에도 시원한 여름을 맞이할 준비가 끝났슷빈다. 매년 더 길어지고 더워지는 여름 날씨 속에서, 이제는 에어콘 없이 지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걸 실감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과감하게 설치한 덕분에 한결 마음이 놓입니다. 설치 과정이 완벽하진 않았지만, 기능적으로 만족스럽고 기대 이상으로 조용하고 시원해서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
올여름은 무더위에 지치지 않고, 쾌적하게 보내는 첫 해가 될 것 같네요. 혹시 에어콘 설치를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본격적인 폭염이 되기 전에 미리 준비해두는 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더 늦기 전에요!